문제1297--[기초-리스트] 설탕과자 뽑기(py)

1297: [기초-리스트] 설탕과자 뽑기(py)

[만든사람 : ]
실행시간 제한 : 1.000 sec  메모리사용 제한 : 128 MB

문제 설명

본 문제는 Python 의 빠른 기초 학습을 위해 설계된 문제로서 Python 코드 제출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. 
------

부모님과 함께 놀러간 영일이는
설탕과자(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) 뽑기를 보게 되었다.

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,

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.
(잉어, 붕어,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.)

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, 막대의 개수(n), 각 막대의 길이(l),
막대를 놓는 방향(d:가로는 0, 세로는 1)과
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(x, y)가 주어질 때,

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



입력 설명

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 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,
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(n)
세 번째 줄부터 각 막대의 길이(l), 방향(d), 좌표(x, y)가 입력된다.
1 <= w, h <= 100
1 <= n <= 10
d = 0 or 1
1 <= x <= 100-h
1 <= y <= 100-w

출력 설명

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.
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,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.
단, 각 숫자는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.

입력 예시 Copy

5 5
3
2 0 1 1
3 1 2 3
4 1 2 5

출력 예시 Copy

1 1 0 0 0
0 0 1 0 1
0 0 1 0 1
0 0 1 0 1
0 0 0 0 1

도움

Python언어기초100제v1.0 : @컴퓨터과학사랑, 전국 정보(컴퓨터)교사 커뮤니티/연구회
- 학교 정보(컴퓨터)선생님들과 함께 수업/방과후학습/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워보세요.
- 모든 내용 및 이미지들은 저작자와의 협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 

출처/분류